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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실내건축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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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실내건축 디자인

인테리어/실내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과정은 아파트 원룸 등의 주거 공간

인테리어과정은 아파트 원룸 등의 주거 공간, 커피숍, 백화점 등의 상업 공간, 사무실 회의실 등의 업무 공간 및 각종 전시 공간 등
을 컴퓨터나 수작업으로 표현하는 과정입니다.

Auto CAD, 포토샵, 3D Max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형태 공간 색채들의 기초과정을 학습할 수 있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시하므로 전공자는 물론 비전공자들도 실무에 대처할 수 있도록 능력을 높여드리고 있습니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최신의 실습실과 기자재로 구성된 환경에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소수정예인원을 선발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희망할 경우 취업전문 포털 회사인 인크루트와 본원의 취언센터를 통해 취업을 추천하여 드립니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서 최고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가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 Game, 건축, 인테리어, 제품디자인, 조경디자인, 요업디자인, 조각디자인, 무대설치디자인, ShowWindow Display등 셀 수 없이 많은 분야로의 분야로 진출을 원하시는 분
  • 3D 활용 계통 전문 디자인분야로 진출을 원하시는 분
인테리어 디자인 교육과정 커리큘럼
교육과목교육내용
photoshop 1w curriculum · 포토샵 개요 및 기본설정과 이해
· 포토샵 인터페이스의 구조
· 선택도구 익히기
· 이동도구 익히기
· 레이어란
· 이미지 합성 작업 2w curriculum · 쿽 마스크 모드 익히기
· 도형도구 사용법
· 패턴 만들기
· 문자도구 사용법
· 이미지 보정 도구 익히기
· 블렌드 모드 사용법 3w curriculum · 블렌드 모드를 활용한 예제 연습 · 히스토리 기능 익히기 · 펜 도구와 패스 팔레트 익히기 · 브러시 팔레트 익히기 · 레이어 스타일 활용법 · 채널 익히기 4w curriculum · 액션
· 사진앨범 효과 만들기
· 필터 설치법 익히기
· 물방울 만들기
· gif 애니메이션 만들기
· 졸업 작품 만들기 - 홈 메인 제작
auto cad1w curriculum · cad 프로그램에 대한 전망 및 비전
· 화면구성 및 새로운 도면 열기 저장하기
· 정확하게 선 그리기(절대좌표와 상대좌표 상대극좌표 이해하기)
· 특정부분을 정확하게 잡는 법(osnap)
· 정확한 간격이동 및 선이나 원 자르기(offset/trim)
· 원그리는 방법 이해하기(6가지)
· 실행취소 및 복구하기 2w curriculum · 객체 대칭복사 및 배열복사하기(mirror/array)
· 복사하고 이동하기(copy/move)
· 다각형 및 사각형 타원 그리기(polygon/rectangle/ellipse)
· 모서리 정리하기(fillet/chamfer)
· 각종 객체 특성 및 수치를 조회하기(id/dist/list/area)
· 크기 변형 및 회전하기(scale/rotate) 3w curriculum · 면의 무늬 삽입 및 수정(hatch/hatch edit)
· 무한한 선 그리기(xline)
· 연결된 선과 두께 설정하기(pline/pedit/join)
· 기본 평면도 작도 및 선의 다양한 기능 활용(sketch/skpoly) 선 연장 및 선과 면 늘리기(stretch)
· 객체분해하기(explode) 4w curriculum · 실무적인 블록의 생성 및 수정과 삽입(block/wblock/insert/동적블럭/xref)
· 선의 색상 및 선의 종류 층 구분하기(color/linetype/ltscale/layer)
· 단축키 만드는 방법
· 글씨쓰기 및 수정(text/mtext/qtext/mirrtext/ddedit/특수문자 및 한자)
· 건축 평면도 그리기
eps로 저장하여 포토샵에서 블러오기

5w curriculum · 실무적인 치수기입(dim)
· 치수변수를 조절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치수 넣기(dimstyle)
· 아이소메트릭으로 작도하기(isocircle)
· 아이소메트릭 도면에 치수 및 문자 넣기(oblique)
· 실무 도면으로 감각 익히기(평면도 완성본) 및 출력하기
layout에서 다양한 축척으로 출력하기

6w curriculum · atc 2급 시험소개 및 의무사항 익히기
· 삼각법을 이용한 기출문제 풀이
· atc 2급 타원 그리는 방법 익히기
· atc 2급 시험규정에 맞게 layout 설정하기
· 3차원 도형그리기(vpoint/3dface)
3차원 공간에서 여러 평면 잡기(ucs)

7w curriculum · 솔리드 도형 그리기(solid object)
· 솔리드 도형의 다양한 수정(solid editing)
· 3차원에서 회전 및 객체 복사하기(3drotate/mirror3d/3darray)
· 3차원 치수 넣기(ucs활용)
· 3차원 도형 자르기(slice)
2d를 활용한 다양한 솔리드 도형 만들기(loft/sweep/helix)

8w curriculum · 3차원을 2d로 변환하기(solview/soldraw)
· 3차원 객체에 재질 및 조명 넣기(material/light)
· 카메라 설치 및 구도 잡기
· 3차원 도면을 동영상으로 만들기(anipath)
· atc 1급 필기시험문제풀이 하기
· atc 1급 실기시험문제풀이 하기(3dpoly, list)
3ds max-11w curriculum · 3ds max의 활용분야/2d와 3d의 공간 이해
· max를 활용하기 위한 기본툴 설명
· 3차원 geometry 이용 모델링 익히기
· move, rotate, scale 사용 및 transform gizmo 익히기 / array 및 pivot point의 기능 알아보기 2w curriculum · 2d 편집 edit spline의 이해와 활용법 / 종합예제
· 2차원· 3차원 변환· 1 extrude, bevel
· 2차원· 3차원 변환· 2 lathe, bevel profile
· 2차원· 3차원 변환· 3 loft· 1
· 2차원· 3차원 변환· 4 loft· 2, scale 3w curriculum · 3d 편집의 이해와 활용법 / 종합예제
· 3차원 geometry의 편집· 1/edit mesh
· 3차원 geometry의 편집· 2/edit poly
· 3차원 geometry 이용한 각종 편집기능 알아보기-1
· 3차원 geometry 이용한 각종 편집기능 알아보기-2 4w curriculum · compound object 알아보기
· boolean, terrain, shape merge
· 침실공간꾸미기-1 : 침대, 협탁, 보조테이블 만들기
· 침실공간꾸미기-2 : 책상, 책꽂이, 책 만들기
· 침실공간꾸미기-3 : 의자, 우드블라인드, 창문 만들기
· 침실공간꾸미기-4 : 바닥, 벽체 모델링 및 소품 불러와 완성
3ds max-21w curriculum · material editor의 기본 익히기
· diffuse color map, uvw map 알아보기
· opacity map, bump map
· reflection map, refraction map
· multi/sub object의 사용법과 좌표계의 적용법 2w curriculum · camera 사용법 알아보기
· standard light & shadow
· material type - double sided, blend, top bottom
· architectural, lnk'n paint, matte & shadow
· material type 알아보기 : 2d map, 3d map, color mods, compositors 3w curriculum · 욕실공간꾸미기-1 바닥, 벽체
· 욕실공간꾸미기-2 양변기, 세면기
· 욕실공간꾸미기-3 액세서리 및 수전
· 욕실공간꾸미기-4 욕조 및 샤워 커튼, 조명욕실공간꾸미기-5 전체장면빛조절 4w curriculum · effect 알아보기
· material library 사용하기
· surface 및 edit patch
· simulation의 기본 알아보기
3ds max-31w curriculum · skylight, light tracer 알아보기, photometric light, radiosity 알아보기
· radiosity, advanced lighting override 알아보기, v-ray의 기본 익히기, v-ray shadow 2w curriculum · v-ray mtl, 반사 및 굴절재질, hdri map 알아보기, v-ray light, v-raymtlwrapper 알아보기
· color bleed 조절법 및 irradiance map 저장법 알아보기, standard mtl의 vray map 사용하기,
vraymtiwrapper/vraylightmtl
· color bleed 사용하기 caustics 3w curriculum · 예제 파일 이용 주간 장면 만들기, renderoption 알아보기, 예제 파일 이용 야간장면 만들기, web file이용
· 예제파일 이용 외부 장면 만들기, vraydisplacementmod 이용 fur 표현하기, 제품 이용 가능한
고급재질 구현하기· 1, 제품 이용 가능한 고급 재질 구현하기· 2, 거실공간꾸미기· 1, cad 도면
import, 벽체 및 창호 모델링, camera setting 4w curriculum · 거실공간꾸미기-2, 벽체, 창호재질 및 기본조명 설정하기, 거실공간꾸미기-3, 조명설치하기,
소파 및 테이블 모델링
· 거실공간꾸미기-4, 소품 모델링 및 render option 조절과 주간장면 완성, 거실공간꾸미기-5
· photometric light 이용 야간장면 완성 및 photoshop retouch, photoshop 위한 max 에서의
selection저장 방법, 포토샵 이용 소스 만들기
건축cg
전문가과정
(포트
폴리오)
1w curriculum · 건축cg에 대한 기초 설명
· 실무 작업방식과 실무종류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 실무 방식에 대한 프로그램 및 컴퓨터셋팅, 3d max/photoshop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단축키 설정법 설명 자료준비 및 이미지 준비, cad 셋팅 / 실무부분 부수적인 플러그인 설치
· 실무작업 · 아이소(투상도)· 도면파악, 모델링 소스배치, 맵핑만들기, 렌더링 셋팅, 렌더링, 최종 포토샵 작업 2w curriculum · 실무작업 - 1소점 투시도(실내)
· 인테리어 실무 작업 - 이미지 및 도면 설정, 소스준비, 모델링작업, 소스배치, 카메라 뷰 설정
· 라이트 설치 테스트 렌더링, 테스트 렌더링, 렌더링 셋팅 및 최종 렌더링, 채널작업/포토샵작업
· 포토샵 최종 리터치 작업 3w curriculum · 실무작업 - 2소점 투시도(외부투시도)
· 투시도 작업 - 오피스 단일건물 도면파악, 도면파악 및 정리, 오피스 단일 모델링, 카메라 뷰
설정
· 라이트 셋팅 및 렌더링 셋팅, 렌더링 채널 잡기, 2d 리터치, 건물터치법, apt도면 파악 및 정리
· apt 모델링(층별), apt 최종 모델링, apt 카메라 뷰 설정, 라이트 셋팅 및 렌더링 4w curriculum · 실무작업
· 피지컬 카메라 및 피지컬 라이트 - 피지컬 카메라 및 피지컬 라이트, 피지컬 렌더 옵션셋팅
· 테스트 렌더링(외부투시도)
· 실무 모델링
· 입면도 및 배치도 - 2d 입면도 리터치, 배치도 설명 및 작업, 배치도 작업, 최종작업

5w curriculum · 실무작업 - 3소점투시도(조감도)
· 조감도 작업 · 건축용 도면 파악 및 정리, 모델링(건물 및 사이트), 부속건물 및 시설물배치
· 카메라 뷰 및 라이트 설치, 렌더링 및 채널잡기, 2d리터치, 컨셉 느낌 리터치 작업

6w curriculum · 실무작업 - 3소점투시도(토목 조감도)
· 토목 조감도 작업 · 토지이용 계획 도면파악, 주 건물모델링 및 주변건물배치 및 시설물 배치
· 라이트 설치 및 렌더링 셋팅, 렌더링 및 채널잡기, 2d리터치, 배경합성 및 리터치 작업

7w curriculum · 포트폴리오 작업 - 포트폴리오 컨셉 및 자료수집, 목표설정, 1차(모델링, 렌더링 및 2d리터치),
2차작업

8w curriculum · 포트폴리오 작업 - 2차작업, 3차작업, 최종 패널 및 프리젠테이션 작업, 이력서 작성 및 자료
정리, 최종마무리
· 프리젠테이션 발표
  • 최*희
    최*희인테리어전문가Ⅱ
  • 김*엽
    김*엽인테리어전문가Ⅱ
  • 김*람
    김*람인테리어전문가Ⅱ
  • 안*민
    안*민[NCS기반]환경(인테리어)디자인
포트폴리오 더 보기 +
  • B2기 마디샘 고생많으셨습니다.오명*

    6개월동안 하나라도 더 학생들에게 챙겨주려고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것을 배우고 갑니다.
  • 마디쌤!박종*

    6계월동안 수업강의 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질문을 많이 해도 잘 받아주시고 감사합니다. 앞으로 수업이 끝나서도 선생님 잊지 못할꺼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ㅋ
  • 마디쒜에엠~~유용*

    마디쒬 일단 너무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 처음에 어색해하던 저에게 계속 용기를 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과연 어디까지 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 때마다 붙잡아 주신것 정말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수업을 하실 때마다 지루하지 않게 재미난 농담으로 분위기도 풀어주시고.. 완전 좋았습니다!!
    진짜 완전 재미나게 수업을 했던것 같아요.
    사회에 나가서도 선생님의 당부와 조언 기억하면서 생활하겠습니다.
    모르는 것 있으면 개인적으로라도 물어보겠습니다.
    남자이지만... 잘 알려주실거죠?
    하하하하하핳하하하하하하ㅏ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안 알려주시면 삐질겁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강화에서 뵙겠습니다.
    밖에서 강화사람 찾기 힘든데... 더 정감이 가는게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찾아 뵙겠슴돠 ~~~~~~~~~
  • <<귀여우신 마디샘>> 그리고 <<학우>>들 감사합니다..^^최상*

    지난 6개월간 프로그램 같이 기능적인 것을 많이 배운것도 사실이지만..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들.. 그래서 좋은 기억들이 만들어 진것 같아 감사합니다..

    정해져 있는 시간을 유익하고 자신의 터닝포인트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자칭)귀여우신 마디샘에게 가장 큰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함께 지난 6개월을 같이해온
    학우들에게도 동일한 마음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어느 자리에 어떤 모습으로 존재하든 마디샘의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교육처럼
    좋은 사회인, 훌륭한 프로그래머 이전에 좋은 인간이 되기 위해 늘 최고보다 최선을
    다할것을 다짐합니다..  Fighting~~~!!! 
  • 마디샘 강의 수고하셨습니다!!박종*

    처음 강의를 시작했을 당시에 6개월이라는 기간이 참 길게만 느껴졌었는데 

    어느덧 강의 마지막이 하루가 남았네요. 

    하는 일이 있다보니까 수업에도 집중을 많이 못하고, 

    결과물도 많이 만들어 내지 못하고, 

    결국엔 취업으로도 연결이 안되었는데 그래도 마지막까지 조언해주시고, 

    챙겨주시고 하셔서 포기하지 않고 잘 따라올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만들어진 결과물들 보니까 나름 뿌듯하기도 하고 기분이 좋네요 ㅎㅎ

    앞으로 하시는 일 다 잘 되시고 늘 건강 잘 챙기시고 

    지금의 모습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강의 감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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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임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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