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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그래픽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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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무엇인가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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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영상/마야

게임그래픽디자인

교육정보

살아있는 캐릭터/배경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한 2D 드로잉 테크닉!!

게임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제작시 중요한 2D드로잉 기술은 전문적이면서도 매우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인체드로잉를 통해 인체의 해부학적 지식을 습득한 후 포토샵이나 페인터를 이용하여 2D,3D 오브젝트의 맵UV좌표 위에 드로잉하여 캐릭터 및 배경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강의대상
  • 진학을 위해 최고급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자 하는 학생
  •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해 최종 게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자 하는 학생, 일반인
  • 전문분야에서 보다 높은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급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
  • 웹 사이트 제작 노하우를 숙지하고자 하는 일반인
취득가능 자격증
  •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게임기획전문가, 그래픽기술자격일러스트,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등
교육과목 교육내용
드로잉(Drawing)
컨셉,원화
  • 디자인요소와 원리를 이해하고 평면과 입체의 기초시각과정을 통해 조형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기본적인 드로잉(Drawing) 능력과 컨셉, 인체드로잉을 통하여 기본인체비례, 덩어리, 입체 공감각을 익힐 수 있으며,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준비과정이며, 완성도와 깊이를 좌우하는 핵심요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포토샵(Photoshop)
  • 일러스트레이터는 캐릭터 및 로고 작업 등을 통하여 각종 이미지 소스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 포토샵을 통해 MAX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질감과 배경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점차 대중화된 포토샵은 3D작품의 배경 및 물체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한 도구로서도 역할은 다양해졌습니다.
맥스(3D MAX) Course-I
모델링(Modelling)
  • 사전에 기획한 게임스토리와 아이디어 스케치를 토대로 캐릭터, 배경, 아이템 등을 구체화 시키는 단계입니다.
  • 맥스의 폴리곤 모델링 기법을 통해 게임캐릭터(인간, 동물, 몬스터 등) 특징에 맞는 골격과 외형을 생성합니다.
맥스(3D MAX) Course-II
맵핑(mapping)
렌더링(Rendering)
  • 구체화된 형상에 재질을 결정하고 색을 입히는 맵핑(mapping)을 합니다.
  • 같은 형태의 모델이라도 재질(메탈, 유리, 가죽 등)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며, 형태를 잘 잡았더라도 재질과 채색에 따라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기본 맵핑소스 사용과 고퀄리티의 자체 소스제작하는 기법을 학습합니다.
맥스(3D MAX) Course-III
렌더링(Rendering)
애니메이션(Animation)
  • 딱딱하고 이질감이 있는 결과물에 사실감을 부여하는 과정으로 캐릭터, 배경의 완성도가 결정되는 단계입니다.
  • V-ray, Maxwell, Mental, Final Rander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법이 존재하며, 유니티, 언리얼 등 게임엔진과 결합하기 위한 최종 관문입니다.
포트폴리오(Portfolio)
캐릭터/배경
  • 게임의 주인공 및 동료, 친구, 악당, 아이템 등 전체적인 스토리 구성에 필요한 주변 인물과 다양한 소품을 제작합니다.
  • 동작을 부여하고 다양한 효과를 부여해서 최종 결과물을 완성하는 단계입니다.
  • ‘투자한 시간과 노력 = 작품의 질’이라고 할 만큼 체계적인 계획과 지도가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 김성*
    김성*인포그래픽 모션
  • 김*민
    김*민디지털 아트워크/게임
  • 최*락
    최*락마야애니메이션
  • 포트폴리오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 더 보기 +
  • 게임콘텐츠(MAYA) 박성열 강사님  외  모두  수고하셨습니다~오수*

    안녕하세요 ~ 결코  짧지 만은  않았던  6개월  maya 과정이  끝나고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어서  감회가 새롭네요.ㅎㅎ

    사실  처음엔  언론이나 매스컴에서 접해만 오던  이러한  방식의  교육은 처음 수강하기도 하고..
    제가 원하던  강도의  강의를  접할 수 있을까  많이 의구심도  들었었는데요.

    걱정은 걱정일뿐! 처음 강의를 듣고 많이 놀랐어요.  확실히  현업에  오랜기간 종사하셨던  분 답게  매우 현실적인  수업방식이었어요.
     비교  하자면  대학 강의보다  효율적이고  매주  준비된  커리큘럼과  개인의  눈높이에  맞춰서  진행되는 수업이 되게  인상 깊었었어요.
    질문은  아끼지 않고  받아주시고   취업문제나 현실적인 질문도  현재  취업시장에  대비해서  잘 답변해주셨구요~  
    6개월이  사실  열정만을  가지고  마냥  집중할 수 있는 짧은 시간 만은 아니라서  다들 지치고  슬럼프에 빠진듯  싶으면  세심 하게  캐치 하셔서  쓴소리, 단소리 로   케어까지 해주셨어요.  이렇게 쓰고 보니 정말 좋은  강사님  만났었던 듯 하네요 ㅎㅎ

    그리고  제가되게  불성실한  학생 이어서 사실  수료를했다는게 기적이나 다름없는데ㅋㅋ  학원  행정실에서 많이 챙겨주셔서 잘 마무리지을수 있었던거 같아서  정말 감사합니다 ~  

    꼭  교육뿐만이 아니라  다방면으로  좋은 경험이었던거같아요 ~ 다들 건강하시고 좋은 소식으로 또 뵐게요 !^*^
     

  • 대전 본점에서 영상편집A(프리미어,애프터이펙트) 수강 후기정민*

    2017년에 그린 아트컴퓨터학원 대전캠퍼스 본점에서 3개의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강사분들 입장도 있겠지만 비용을 지불하고 수강하였기에 제가 느낀대로 후기를 남깁니다.

    과  정  명: 영상편집A(프리미어,애프터이펙트)
    강       사: 임상미 강사
    강의시간: 2017―11―14 ― 2018―01―11 19시~22시(화목/화목금)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영상 편집이 필요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배우는 프로그램이 어도비 프리미어와 애프터이펙트 이였는데 보통 첫시간에 앞으로 배울것에
    대해 날짜 별로 알려주시고 수업을 시작하는데 이 수업은 그게 없었습니다.
    그냥 프리미어 몇시간, 애프터이펙트 몇시간 수업한다는 정도
    그래서 다음 시간에는 뭘 배울지 미리 알지 못했으며 수업을 빠지면 빠진 수업에 배운건 알 수 없었습니다.

    수업 시간에 안되는건 바로 바로 말해서 강사분이 도와주시는데 이게 좀 수업의 흐름이 끊기는거 같아서 별로였습니다.
    강의기간 중간에 강사분이 개인적인 일이 있으시다면서 한주는 휴강을 하고 종강일을 한주 더 연장하여
    보강을 해주셨습니다.개인적인 일이 있다는것을 2주전에 말씀하시고 양해를 구하셨고 일이 있을 수도
    있다는건 이해 하지만 수강하는 사람입장에서는 일이 있으면 미리 개강전에 수업시간에 반영했으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업이 1주일 연장 되어서 나름의 계획이 다 틀어졌거든요.
    이 수업으로 인하여 어도비 프리미어와 애프터이펙트로 편집하는것에 대해  기초적인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너무 네가티브한 듯 하지만 나름 강사분이 열심히 가르쳐 주셨지만 제 입장에서는 수업이 So So 했습니다.

    수강후 취득한 자격증: 없음


    2018년에도 수강할 것이 있으면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대전캠퍼스 본점에서 수강 할겁니다.
    학원의 시스템이 나름 괜찮다고 느끼거든요.
  • 게임 콘텐츠 (개발 max) 과정 수료했습니다.김정*

    후기는 안산에 살아서 강남 까지 다니는것이 조금 어려웠는데 학원을 다니는 거리 말고는  비판받아야 할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공북하기 좋은 분위기 이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수 있는 기회였던것 같습니다.
    선생님도 좋으신 분이셨고 6개월동안 재미있는 생활을 했던것같습니다.
  • 감사합니다~이하*

    기초 부터 탄탄히 배울 수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언젠가 다시 만나요 ^^
  • 강남 15기장원*

    힘들었지만 좋은  경험이 되었고  친절히  가르쳐주신 동완쌤  김사드립니다
수강후기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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